본문 바로가기

IT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1 ( H 태그 )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기서 애드센스 승인은 구글에서 로봇이 하는 것이므로 구글이 원하는 방식으로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글을 쓸 때에는 왼쪽 정렬로 문장을 쓰고 H 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1.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는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처럼 가운데 정렬로 쓰는 것보다는 왼쪽 정렬로 글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애드센스 승인은 구글 로봇이 하기 때문에 한글 문장이 완전히 되었을 때만에 좋은 글로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할 때에는 단락별로 나눠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글쓰기 창 아래에 있는 '맞춤법 검사'를 통해서 확인 후에 글을 발행하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2. Meta description(메타디스크립션)이 있습니다. 이 Meta description은 사이트 검색에 사이트 옆에 사이트 소개글을 말합니다. 그런데 사이트 검색뿐만 아니라 우리가 쓴 글에도 섬네일 사진과 글 제목 밑에 간략하게 내용을 소개하는 글이 나옵니다. 이것이 Meta description입니다. 이것을 쓰기 위해서는 첫 문단에 2줄(120자~150자) 정도를 작성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첫 문단은 이 글의 내용을 요약으로 쓰시고 제목에 나온 키워드를 같이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렇게 글을 쓰지 않았더라도 티스토리에서는 내가 쓴 글 본문 내용 중에서 중요하고 생각하는 것을 바로 Meta description으로 사용합니다.

 

글쓰기창
글쓰기창 H태그

3.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H 태그라는 것이 있습니다. 보통 위의 제목은 H1 태그입니다. 그리고 글쓰기 창 위에 '본문 2'라는 항목을 클릭하면 제목 1, 제목 2, 제목 3, 본문 1, 본문 2, 본문 3 이렇게 6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제목 1=H2, 제목 2=H3, 제목 3=H4입니다. 글을 작성할 때에 '제목 1'을 쓰고 난 후에 본문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H2 하나 이상은 넣고 본문 글을 쓰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다음에는 글을 쓴 후에 사진 첨부 후에 해야 할 것에 대해서 전달하겠습니다.